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압 낮추는 방법, 백내장 녹내장 예방법

건강 관련 정보

by 파에톤-001 2020. 4. 8. 22:55

본문

 

 

 

○백내장이란?

 

눈에서 렌즈 역할을 하는 수정체가 혼탁해지는 병입니다.
대부분은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지만, 요즘에는 강도근시를 앓는 젊은 사람들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백내장은 수정체에 영양을 보급하고 노폐물을 배설하는 작용이 저하되는 대사 이상이 발생합니다.

 

 

○백내장 원인 / 왜 이런 증상이 일어나는 것일까?

 

말랑말랑해야 하는 모양체근이 굳으면서 발생하는데 , 그 때문에 눈 속의 동맥 흐름이 나빠지고 대사기능이 저하되는 것입니다 모양체의 유연성을 되찾고 혈류를 촉진시킨다면 백내장은 예방할수 있습니다.

 

○녹내장이란?

 

안압이 상승하고 시신경에 장애가 일어나면서 시야가 결여되는 병입니다. 
녹내장도 방치하면 실명하게 될 우려가 있습니다. 최근 녹내장이 급증하고 있는데, 당뇨병망막증을 제외하면 일본인의 실명원인 가운데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녹내장이 무서운 점은 자각 증상이 없고, 방수 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때 발생하게 됩니다.
근시인 사람은 40세가 되면 안저 검사를 꼭 받아야합니다.

 

○방수란?

 

혈액의 변형물로써, 혈액과 같은 활동을 하면서 눈 속에 영양을 운반해줍니다.
방수의 순환이 나빠지면 안압이 상승하고, 이것이 시신경유두를 함몰 시킵니다.

 

○황반변성이란?

 

물체를 볼때 가장 중요한 세포인 망막 황반부에 이상이 생기는 것으로, 이를 방치하면 실명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황반부는 무혈관 조직으로 주위의 혈관에서 혈액을 공급받지 않으면 살 수가 없습니다.
근시에 혈관장애가 악화되면 황반부로 혈액 공급이 중단되어 서서희 눈에 이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황반부를 재생시키기 위해서는 혈액을 충분히 보내주어야 합니다. 
블루베리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과 목,어깨 체조가 효과적이며, 루틴, 은행잎 진액도 효과가 있습니다.

 

녹내장 예방

녹내장을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해서는 이 과정을 역이용하면 되는데, 딱딱해진 모양체를 부드럽게 만들고, 혈류를 촉진시키면 방수의 순환과  방수의 유출구인 우각의 폐색도 함께 점차 개선될 것입니다.

 

 

안압이 중요한 포인트!!

 

안압은 일반적으로 14~16mmhg 가 정상인데 20mmhg 이상이 되면 노란불,
30mmhg 이상이 되면 빨간불 상태가 됩니다.
상승한 안압은 내려주여야 하는데 물론 치료할 약도 있습니다.
그러나 약으로 안압을 낮출 수는 있어도 근본적인 치료가 되는것은 아닙니다.

 

§안압도 혈압과 유사한 의미이다.

 

혈압은 몸 전체에 혈액을 내보내는 압력입니다. 나이가 들어 동맥경화가 생기면 혈액이 딱딱해지기 때문에 몸 구석구석의 혈관까지 혈액을 내보내기 위해서는 자연히 혈압이 상승합니다. 
즉, 혈압이 오르는 것은 체내에 혈압이 상승할 이유가 발생했기 때문인데, 강압제를 사용하여 무리하게 혈압을 낮추게 되면 구석구석까지 혈압이 미치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가령, 뇌에서는 뇌혈관 구석구석으로 혈액이 공급되지 못한다면 다양한 기능장애가 발생합니다.
안압도 마찬가지다. 약으로 안압을 낮출 수는 있지만 그 원인이 되는 방수의 순환이 개선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오히려 순환을 악화 시키게 됩니다.

다시 말해 안압을 낮춘다 해도 눈 자체의 기능은 전혀 개선되지 않는다는것입니다.

 

간단하게 안압을 낮추는 방법

안압을 낮추는 방법 3가지

1.  안토시아닌을 대량으로 투여한다.

안토시아닌은 혈류를 촉진하고, 혈관을 강화시키는데요
가벼운 백내장이라면 97%는 문제가 해결될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2. 상안검,하안검을 지압한다.

1) 안구에서 위아래 오목한 부분 중 위 부분은 세손가락(검지,중지,약지)으로 위아래로 10회 눌러줍니다. 
2) 아래부분은 두손가락(검지,중지)으로 위아래로 10회씩 눌러줍니다.
안구 위쪽 오목한 부분에는 상완와열이 있고, 그곳에 동안신경, 활차신경,외전신경이라고 부르는 세 신경이 지나는데, 이곳을 자극하면 그 자극이 뇌에 전달되어 회복 능력이 활발해진답니다.

3.라이트법 (명암에 대해 저하된 반응 능력을 회복시키는 방법)

1) 눈을 감고 눈에 빛을 10초간 쬡니다.
2) 손으로 눈을 10초간 가립니다.
10세트를 1회로 , 하루2회 아침 저녁으로 합니다. 

 

4. 목,어깨체조

이 체조를 하면 목을 지나 머리로 뻗어 있는 혈관이 개선되고 목과 어깨의 가벼운 통증이 해소됩니다.
안압을 나주는 점안약에 의존하지 말고, 인간이 본래 가지고 있는 자연치유력을 끌어내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